티스토리 뷰

목차



    목차

       


      시드니 공항에서 시티 가는 방법

      호주 시드니 공항은 시내와 약 10Km 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시티로 갈 수 있는 방법으로는 공항 철도인 에어포스 링크, 셔틀버스, 택시, 우버 및 렌터카 등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시티로 향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에어포트 링크

      에어포트 링크는 시드니 공항과 연결된 시드니 기차로, 국제선 터미널에서 시 센트럴까지 4정거장 정도 되는 위치에 있습니다. 이 외에도 아래의 지도와 같이 노선이 운행되니 원하시는 위치에 하차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시드니 국제공항 터미널 1에서 역 출입구는 터미널의 북쪽 끝(시내 쪽)에 있습니다. 입국장에서 공공 공간으로 나오셔서 오른쪽으로 돌아 약 150m가량 걸어오시면 됩니다. 역 출입구는 맥도널드를 지나서 있습니다. 국내선 공항 터미널 2의 역 입구는 수하물 찾는 곳 2번 구역 근처, 공항 터미널 3의 역 입구는 수하물 찾는 곳 1번 구역 근처에 있습니다. 항상 터미널 내에 표시된 기차 모양 방향 표시를 찾아보시면 됩니다.

      에어포트 링크 노선도 / 출처 - airportlink.com.au

      운행시간 : 주중 04:22 - 25:57 / 주말 04:42 - 24:27 (배차간격 10분 내외)
      주요 명소 소요시간 : 센트럴 역 약 13분, 서큘러 키 약 20분
      요금은 피크시간과 비피크시간 가격의 차이가 있으며 아래에 사진을 첨부하겠습니다.

      티켓가격

      표에 나오는 피크 타임은 평일 오전 6시 30분부터 10시, 오후 3시부터 7시입니다. 티켓 구매 시 정확한 목적지가 없으면 시티를 선택하면 이 티켓으로 타운 홀, 센트럴, 서큘러 키 까지의 시내 구간 중 아무 곳에 하차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래에 홈페이지 링크를 남겨 두겠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한국어도 지원이 가능하니 홈페이지를 확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Airport Link - AirportLink

      Fast, frequent transfers and direct links between Sydney Airport and the centre of Sydney in only 13 minutes. Airport Link also offers the most economical way to reach Sydney's suburban stations.

      airportlink.com.au


       

      셔틀버스

      공항 주변에서 많은 민간 기업들이 셔틀버스를 운행 하고 있습니다. 구글에 sydney airport shuttle bus 라고 작성 하시면 Redy2go, Con-X-ion, airbus 등 다양한 민간기업들이 셔틀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버스라고 해서 엄청 큰 버스는 아니고 미니밴의 사이즈의 차량이 운행이 되며, 인터넷으로 사전 예약도 가능하고 현장 도착 후 타임에 자리가 있으면 구매하여 셔틀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 홈페이지 링크를 걸어 두겠습니다.

      시드니 Airbus
      시드니 Redy2go

      이 외에도 다양한 곳이 있으니 구글에 검색하시어 가격을 비교해 보시고 짐이 많으신 분들은 셔틀 버스를 이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단, 호텔이나 큰 규모의 숙소를 위주로 운행을 하고 있기에 에어비앤비 및 아파트 등은 사전에 문의 후 예약 혹은 선택이 필요하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미리 예약 시 편도도 가능하지만 왕복으로도 예약을 걸어두면 공항으로 갈 때도 픽업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택시

      2-3명이 함께 이용한다면 비용을 나눠낼 수 있어 더욱 저렴하게 느껴질 수 도 있습니다. 피크타임에는 공항 택시 정류장에 승차 도우미가 있어 도움을 요청하면 기사와의 목적지 소통을 도와줍니다. 다만, 하버 브리지를 넘어가거나 유료도로를 이용하면 요금에 유료도로의 비용이 추가됩니다. 요금은 시티까지 AU$45-55 정도에 공항 통행료를 별도로 지출하여야 하며, 소요시간은 약 20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택시 기사와 영어로 소통하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한인 커뮤니티를 통하여 한인 택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시드니에서 유명한 택시 및 대리운전, 투어 등이 가능한 업체의 인스타그램을 첨부하겠습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인스타그램 혹은 구글 서치 후 카카오톡으로 연락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한인택시의 장점은 미리 예약을 해두면 공항으로 돌아갈 때도 픽업을 와주기에 보다 편하게 여행을 마무리할 수 있다는 점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시드니 한인택시 푸우택시

      우버

      우버 택시보다는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이 가능하며, 택시와 같이 여러 명이 같이 이용을 한다면 보다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애플리케이션으로 호출 가능하며 입국장 출구 건너편 픽업 장소 (Priority Pick Up Zone)에서 탑승이 가능합니다. 요금은 앱에 등록해 둔 신용카드에서 자동 결제되며 요금은 시티기준 약 AU$30-40이며 상황에 따라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소요시간은 택시와 마친가지로 약 25분 정도로 예상됩니다.

      T1 /T2,T3 차량 탑승 지점 / 출처 - sydney airport

      우버 등 공유 차량서비스는 공항 밖으로 나와 초록색으로 표시되어 있는 Priority Pick Up 지역에서 탑승이 가능하십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시드니 국제, 국내 공항에서 시드니 메인시티로 나가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다양한 방법에 장점 단점들이 있기에 여행 스타일에 알맞은 선택으로 여행의 시작과 끝인 공항에서 즐거운 시작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외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