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호주 관련/직업

[퍼스 직업] FIFO Chef①

온타이미 2023. 1. 24. 23:41

목차



    안녕하세요ㅎㅎ 퍼살이 입니다!!

    FIFO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많은 직업들 중 Chef(이하 셰프)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셰프는 현재 영주권 신청이 가능한 직업 중 하나로 많은 분들이 직업으로 가지고 계십니다!

    일반 레스토랑, 호텔 레스토랑, 소규모 식당 등 많고 다양한 비자 방법으로 영주권을 취득하실 수 있습니다!

    그중 FIFO 셰프로 취업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ㅎㅎ

    FIFO 셰프는 마이닝 캠프 안 다른 직종의 인부들을 위하여 아침, 저녁을 제공하고 이는 뷔페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대부분 12시간 쉬프트를 받으시고 중간 식사시간 및 쉬는 시간이 있습니다. 이는 회사마다 시간의 차이는 있습니다! 

    FIFO 쉐프는 Certification3 이상의 학위가 있으셔야 지원이 가능합니다.

    또한, 외부경력보다는 FIFO내의 경력을 중요시합니다.ㅎㅎ 

    처음부터 풀타임으로써 지원을 하여도 직업을 구하기엔 쉽지 않아  에이전시를 이용하여

    FIFO의 경험을 쌓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에이전시는 크게 Hays, Core Staff, Remote personnel, Techforce 등이 있습니다.

    이 중 Hays는 가장 많은 마이닝 캠프와 연결이 되어있어 스케줄을 많이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다른 곳에 비하여 시급은 낮은 편입니다. 대신, 본인이 경험이 쌓이고 능력을 인정받아 같은 캠프에서

    다시 와달라는 연락을 자주 받게 된다면! 에이전시와 시급을 딜하여 더 높은 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ㅎㅎ 

    Core staff는 기본적으로 마이닝 경험이 있는 분들에게 유리하고, Remote personnel 은 높은 시급을 가지고 있지만

    일의 강도가 강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또한 최소 스케줄 소화하지 못할 시 메디컬 비용을 청구하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위와 같은 에이전시에 이력서를 첨부하여 보내시면 에이전시에서 확인 후 인터뷰 연락을 받게 됩니다!ㅎㅎ 

    인터뷰를 진행하신 이후 에이전시에 제출할 필요한 서류들이 있습니다!

    Driver’s license, Passport or birth certificate, Safe food handling, Trade certificate, Police Clearance, WA White Card

    등이 필요하며, 이 중 Safe food handling은 호주에서 셰프 학위를 가지고 있으면 이에 포함되어 있기에

    Certification을 첨부하시면 되며, Trade certificate은 호주 이외의 셰프학위를 들고 계실 때 제출하시면 됩니다!

    Police Clearance는 신청 후 10일 이상 소요될 수 도 있기에 미리 신청하시어 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유효기간이 6개월이기에 이점 참고하세요ㅎㅎ WA White Card의 경우는 필수는 아니며! 셰프가 아닌

    다른 건설일로도 캠프 내에서 쉬프트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ㅎㅎ

    이후 에이전시에서 제시해 주는 사이트의 날짜와 기간을 듣고 가능한지의 여부를 상호 확인 후

    에이전시와 메디컬체크를 잡으시면 됩니다. 이는 에이전시에서 지불하시기에 다른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ㅎㅎ

    메디컬 확인 시 기본적인 신체능력 테스트소변검사 등 신체에 문제가 없는지 기능이 좋은지를 확인합니다!

    이후 에이전시에서 해당 날짜의 비행기 티켓이 오게 됩니다. 평균 인터뷰 이후부터 출발까지 한 달 여정도의 시간

    소요되기에 이점 참고하시어 준비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ㅎㅎ

    이번 포스팅은 FIFO 쉐프 소개, 에이전시, 메디컬체크까지로 하겠습니다! 바로 2편이 올라올 예정이니

    많은 관심부탁드립니다ㅎㅎ 구독과 공감 부탁드립니다!